오늘은 페이스북 비즈니스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는 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사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을 왜 포스팅하는가?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생각보다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를 넣는 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런 분들을 위해 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빠밤 

● 페이스북 비즈니스 고객센터 문의 방법

1. 구글 검색 창에 " 페이스북 고객센터 " 입력 후, 들어가주세요. 

2. 웹 페이지 접속 후, 하단 부분에 "비즈니스 고객 센터로 이동"을 클릭해주세요. 

3.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시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이미 비즈니스 파트너이신 분은 이렇게 페이스북 코리아에서 채팅이 활성화되어있지만, 채팅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추가지원"을 클릭해주세요.  
4. 추가 지원을 클릭하게 되면, 영문 사이트로 이동이 되는데, 당황하지마시고, 똑같이 하단으로 내려, contact our support team에 채팅을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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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그럼 이제, 왜 문의를 하게 됬는지 실시간 상담 채팅을 하기 전, 질문지를 작성하게 됩니다. 여기서,
실제 운영하고 있는 광고계정ID를 적는 란이 있는데, 여기에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ID를 적어주셔야합니다.
본인 계정에 개설되어 있는 페이지 추가시켜주시고 문의 사항에 대해 미리 어떤 문제점으로 상담을 신청했는지에 대해 적고 제출을 하면 실시간 채팅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6. 제출하고, 2분 늦으면 5분안으로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페이스북 고객센터 담당자와 실시간 채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 여기서 알려드리면 좋은 꿀팁!

상담 전 작성하는 질문지에 본인의 광고ID와 페이지를 입력했지만, 
실제 에이전시로 광고 대행을 맡았을 경우, 실시간 채팅을 통해, 이 광고계정 ID에서 이 광고ID가 문제입니다 라고
해주면 담당자가 신속하게 처리를 해줍니다.
그러니, 페이지 선택란에 외주받은 페이지가 없어도 괜찮다는 점! 

마지막으로, 
저는 광고 검토와 거절 등으로 인해 마케팅 스쿨을 다니면서 페이스북 고객센터를 거의 밥 먹듯이 이용하는
애용자였습니다.
상담원 분들이 정말로 친절하게 하나하나 다 설명을 해주시기 때문에, 페이스북 마케팅과 광고에 관련해서 질문이 생긴다면, 
저는 마케터들이 모여있는 단톡방도 좋지만, 시간이 된다면, 
페이스북 비즈니스 고객센터 실시간 상담 기능을 애용했으면 좋겠습니다.

끝나면, 항상 
상담원분들 잘 해주신거 의견 남겨주시구! 하면 
서로 win! win!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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