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태그매니저(GTM)을 통해 페이스북 픽셀을 설치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페이스북 픽셀을 GTM을 통해, 심을 경우, 페이스북 맞춤픽셀이라는 걸 생성할 수 있는데요. 

이 맞춤픽셀이 궁금하시다면, 

2020/05/10 - [페이스북 마케팅] - 페이스북 마케팅 - GTM(구글태그매니저)를 이용하여 페이스북 맞춤픽셀 설치하는 법

위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그럼 바로 페이스북 픽셀을 설치하는 방법으로 가보겠습니다. 

위의 태그 설정이 GTM을 통한 Pixel 설치의 전부입니다. 

그럼 이제 하나하나 알아볼까요? 

 

먼저, 태그로 이동해주세요. 그 동안 특정 조건일 때만 트리거를 발동시켜 태그가 터지도록 세팅하느라, 변수와 트리거의 단계를 거쳐서 왔지만, 이 페이스북 픽셀의 경우는 어느 페이지든 기본픽셀인 pageview가 터지기 때문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all pages trigger를 세팅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태그 유형은 custom html이라고, 페이스북 픽셀 html 코드를 넣어줄 수 있는 유형으로 만들어줘야해요.

그리고, 

위의 사진 순서대로,

이벤트 관리자 → 해당 픽셀의 상세정보 클릭 → 설정 → 픽셀 설치 → 웹사이트에 픽셀 코드 직접 추가 → 픽셀 복사 → GTM에 가져와서 붙여넣어주면 끝입니다.

 

그럼 태그가 완성되었으니, 제출하고, 픽셀이 올바르게 세팅이 되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죠. 

 이렇게 세팅이 완료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hotjar 포스팅을 했을 때도 말씀드렸지만, 페이스북 픽셀 코드를 직접 페이지 html에 삽입한 것이 아닌, GTM을 통해 삽입을 해서 연결을 해서 픽셀이 온전히 뜨는데 살짝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럴 땐, debug모드에서 태그가 온전히 터지는지 확인해주시면 태그가 잘 터진다. 그럼 기다리면 되고, 안터지네 뭐지? 잘못 세팅한건가 라고 생각해주시면 돼요. 

 

GTM이 회사가 다른 facebook pixel까지 연동시켜 작동시킬 수 있다니, 진짜 보면볼수록 GTM은 더욱 더 공부해야하는 툴이라고 생각합니다. 

얼른, GA에 대해 아는 것과 모르는 부분을 공부하면서 올리고 싶은데, 이 놈의 애드센스.... 승인이 안나네요 흠.... 

 

외전으로, 

페이스북 광고는 제 경험 상, 스타트업에서 가장 손 쉽게 효과를 볼 수 있었던 매체였습니다. 

이메일 마케팅도 단가를 저렴하게 하는 것 치곤, 효율을 뽑아낼 수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이메일 마케팅은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확실한건, 구글 광고쪽은 GDN아니면 손대기가 참.... 검색광고도 그렇고, 효과를 기대하기란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서 경험 상, 페이스북 광고로 집중하기도 했구요.

 

저도 얼른 취직을 하여 더 많은 경험을 해보고 싶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